~01. 여왕의 책임
리버풀. 작전회의실.
새러토가: 그럼 지휘관, 엔터프라이즈, 그리고 로열 여러분. 같이 세이렌 작전 힘내자~!
후드: 네. 로열 함대도 곧 행동을 개시하겠습니다.
후드: 「세이렌 작전」. 드디어 시작이군요.
퀸 엘리자베스: 통신 수고했어. 후드.
후드: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. 후훗. 사실은 폐하의 연설을 듣고 싶었습니다만.
퀸 엘리자베스: 그런 일은 후드가 적임이지. 애초에 이번 로열 함대를 이끄는 건 너잖아.
워스파이트: 폐하. 레드 액시즈와의 절충 교섭은 정말 괜찮겠습니까?
퀸 엘리자베스: 철혈 함선 쪽에서 먼저 권한 거니 받지 않을 이유가 없지. 로열의 체면이 걸려 있는걸.
퀸 엘리자베스: 잘 생각해 봐 워스파이트. 하인에게 도움이 되고, 유니온과 중앵에게 빚을 지울 수 있고, 철혈에 앞설 수 있고…. 뒤에 2개는 농담이야.
퀸 엘리자베스: 무엇보다 철혈 함대와 자주 사소한 일로 다퉜잖아. 세이렌 작전이 결행되려고 하는 지금이 절호의 찬스야.
퀸 엘리자베스: 세이렌을 친다. 그러니 협력하라. 단순 명쾌하지.
후드: 말씀하신 대로입니다. 그저…….
퀸 엘리자베스: 왜? 상층부 때문에? 아니면 프리드리히? 확실히 수상하긴 해.
퀸 엘리자베스: 뭐 이번에는 조지가 호위를 맡을 테니까 안심해.
퀸 엘리자베스: 그럼 후드, 워스파이트. 세이렌 작전과 왕도는 너희에게 맡길게!
워스파이트&후드: 네!
퀸 엘리자베스: 그리고 메이드대에서는… 벨, 널 데려갈 거야! 셰피는 별도 임무고…. 총괄은 뉴캐슬하고 에든버러한테 맡겨 놔!
벨파스트: 알겠습니다. 곧 지시를 내리겠습니다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실례합니다 폐하. 혹시 상층부에서 지휘관에게 보낸 「TB」라는 존재를 알고 계십니까?
퀸 엘리자베스: 「TB」? ……알고 있어. 그게 왜?
프린스 오브 웨일스: 네. 상층부의 최신 기술로 개발되었다고 들었는데, 그 정체에 대해 폐하께서는 무슨 정보를 알고 계시지 않을까 하여.
퀸 엘리자베스: 몰라. 조사는 하고 있지만, 지금은 특별히 아무것도 없어.
퀸 엘리자베스: 정작 본인은 “튜링 테스트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”라고 하던데, 솔직히 엉뚱한 것도 정도가 있지.
퀸 엘리자베스: 뭐 그 이야기는 다음에 하고…. 그밖에 또 뭐 있어?
퀸 엘리자베스: …없으면 일단 이걸로 해산! 세이렌 작전, 로열의 영광을 위해 노력하도록 해!
~02. 집결
리버풀. 로열 함대 집결 포인트.
후드: 폐하께서는 출발하셨습니다. 저희도 행동을 개시하죠.
후드: 세이렌 작전의 작전 목표는… NA해역 북동쪽 에어리어를 확보하고 전초기지를 건설한 후, NA해역 중심에 있는 세이렌 거점을 제거하는 것입니다.
후드: 전력으로는 로열뿐 아니라 아이리스도 가세하고 있습니다. …어쩐지 불안한 면도 없지 않습니다만, 폐하께서는 세이렌의 기세를 누르기에는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계십니다.
듀크 오브 요크: 북방연합은 극지 세이렌을 억제하느라 결석, 인가…. 여전히 의리 없는 녀석들이로군.
후드: 후퇴하고 있는 것은 어디까지나 NA해역의 세이렌입니다. 북방연합이 원군을 보내지 않는 것도 이해할 수 있어요.
후드: 레드 액시즈 상층부 간의 교섭도 잘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 왕도에도 일부 예비 전력을 남길 필요가 있어요.
듀크 오브 요크: 사냥꾼의 화살통에 여분의 화살을 남긴다… 라는 걸까?
포미더블: 아이리스의 원군이 오는 건 예상 밖이네요. 분명 상층부의 교섭에도 리슐리외 씨, 처음에는 주저했었죠.
후드: 네. 하지만 세이렌과의 싸움은 진영과 상관없는 공통된 사명이에요. 같은 아주르 레인으로서 우리의 결속을 레드 액시즈에게 보여줘야 하겠지요.
포미더블: 리슐리외 씨도 확고하시군요.
뉴캐슬: 후드 님. 들리십니까? 왕도 예비함대 담당 뉴캐슬입니다. 통신 감도는 어떠십니까?
후드: 네. 감도 양호합니다. 부디 세이렌 해역에서도 아무 문제 없었으면 좋겠군요.
뉴캐슬: 전력을 다해 서포트 하겠습니다. 통신기는 상층부에서 배치한 최신 사양 기재이므로 세이렌에 의한 재밍 효과를 경감할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.
포미더블: (곰곰이 생각해 보니…. 저희는 통신 문제로 고민했던 적이 꽤 많지 않았나요?)
뉴캐슬: 폐하와 상층부, 그리고 지휘관으로부터의 연락은 제가 담당하겠습니다. 현장의 판단 및 작전 지시는 모쪼록 후드 님께서 맡아주시기 바랍니다.
뉴캐슬: 또한 폐하 쪽에서 진전이 있다면 그 때마다 출격팀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후드: 네. 부탁할게요.
후드: 그럼 지금부터 세이렌 작전을 개시합니다. 각 함은 작전 계획대로 에어리어를 순차적으로 확보하십시오. …여왕 폐하께 영광을!
~03. 공동작전
그렌빌: 여기는 로열 함대의 그렌빌, 기다리고 있었습니다! 두 분은 아이리스 함대의 원군이신가요?
르 테메레르: 네! 아이리스 소속 르 테메레르… 어어, 여기는 로피니아트르. 무사 합류했습니다!
그렌빌: …아, 미안 미안. 분위기가 딱딱해졌나? 동료니까 그렇게 어려워할 필요 없어.
로피니아트르: 추기경님의 명으로 지중해에서 달려왔습니다. 지금부터 왕도… 로열 함대의 휘하로 들어가겠습니다.
그렌빌: 응! 그럼 둘 다 같이 보급 포인트로 가자!
로피니아트르: 가, 감사합니다…. 테메, 다행이네.
로피니아트르: 테메?
르 테메레르: 이, 이게 로열 함대…. 이번 세이렌 작전을 위해 모두를 모았다고 들었는데, 굉장해…!
그렌빌: 그야 당연하지! 폐하가 거의 모든 기동 전력을 모았으니까!
르 테메레르: 지, 지금 의욕이 엄청 솟아올라! 피이, 우리도 열심히 하자! 자, 그럼 전선으로…… 아와왓!
로피니아트르: 테메. 지금은 보급 포인트가 먼저야.
르 테메레르: 그, 그랬지! 아하하하….
~04. 소탕
NA해역 북동쪽. 로열 담당 작전 에어리어.
켄트: Finished! 적을 격파했어!
켄트: 켄트 선수, 여유롭게 세이렌 제1 관문 돌파!
에든버러: 소문대로 적 숫자가 전보다 많이 적어졌네. 여기까지 왔는데 별다른 저항도 없다니…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에든버러, 켄트. 그쪽은 순조롭나?
켄트: Easy! 세이렌이 상상 이상으로 약해서 작전 목표 달성이 빨라질 거 같아!
프린스 오브 웨일스: 생각보다 잘 되어 가고 있군. 서포크와 노포크는?
에든버러: 서포크와 노포크는 아까 격퇴한 세이렌 잔당을 추격하고 있어요. 공격하자마자 뿔뿔이 도망치더라구요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그런가. 다른 부대에서도 같은 보고가 올라오고 있는 걸 보니 정말로 세이렌 지휘 계통이 기능하지 않는 것 같군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유니온 쪽도 이렇게 쉽게 싸우고 있으면 좋겠는데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……그나저나 서포크가 솔선해서 적을 쫓다니 드문 일인걸?
에든버러: “빨리 적을 쓰러트리고 에어리어를 확보해서 농ㄸ…이가 아니라 갈매기를 관찰하고 싶어요오~” 같은 말을 중얼거리던 거 같았는데…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………….
에든버러: 그, 동기는 어찌됐든 간에 서포크는 정말 열심히 하고 있어요! 네!
프린스 오브 웨일스: 하하하. 알아. 계속해서 작전 힘내도록.
에든버러: ……켄트. 우리도 힘내자?
~05. 구조신호
NA해역 북동. 로열 주력함대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지금까지의 상황은 더할 나위 없이 좋군. 로열 함대만으로 세이렌 핵심부를 위력 정찰해 봐도 괜찮을 기세야.
후드: 세이렌 핵심부…. NA해역 중심 말씀이시죠? 전력은 그렇다 치고 정보가 없어서 걱정이에요.
후드: 지금까지 그쪽 부근은 원격 정찰로만 파악한 상태니까요. 세이렌 핵심부에 대체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지…….
후드: 위력 정찰이라고 해도, 그 아이들을 위험에 빠트릴 수는 없으니까요.
후드: …오히려 다른 해역으로 불쑥 뛰쳐나가는 아이가 없을까 걱정이에요.
통신기: …………
뉴캐슬: 후드 님. 방금 전 왕도의 광역수신장치가 구조신호를 포착했습니다. 신호 타입으로 보면 아군 함대, 혹은 수송선단인 것 같습니다.
뉴캐슬: 상층부에서 신호의 조사 및 아군 함일 경우 구조하라는 요청이 들어오긴 했지만, 세이렌 작전 요항에 따라 현장 지휘함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.
뉴캐슬: 급한 대로 좌표만 보내드리겠습니다. 지시를 부탁드립니다.
후드: 이 좌표는… 로열 함선이 전개 중인 에어리어가 아니네요….
후드: 뉴캐슬. 이 정보를 유니온으로 보내 진위를 확인해 주세요. 혹시 저쪽 함대가 실수로 이쪽 담당 에어리어로 잘못 들어온 걸지도 몰라요.
뉴캐슬: 알겠습니다. 바로 연락하겠습니다.
듀크 오브 요크: 유니온이 길을 잃었다기엔 너무 멀어. 애초에 왜 유니온이 우리 작전 해역에 있지?
후드: …아무래도 직접 확인해 보는 수밖에 없겠네요.
후드: 유니온 함선이라면 무리할 필요는 없어요. 포미더블. 이 좌표에 가장 가까운 함대를 알려 주시겠어요?
포미더블: 그렌빌 쪽이 가장 가까워요. 그런데 그 함대는 연락함대라 전력으로 따지면 살짝 불안한데….
포미더블: 후드 님. 괜찮다면 제가 주력함 몇 척을 데리고 그쪽으로 합류할까요? 현장 도착은 좀 늦어질 수도 있겠지만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나도 가지. 세이렌의 함정이라면 경면해역에 갇힌 뒤에는 늦어.
후드: 그럼 그렇게 해 주세요. 그렌빌 일행과 합류해서 구조신호 발신 좌표로 향하여 생존자 구조를 부탁드립니다.
듀크 오브 요크: 조심하렴 웨일스. 그대의 생각보다 세이렌은 교활한 자들이니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후후. 설마 네가 걱정해 줄 줄이야. 그럼 나중에 보지.
~06. 조난 지점
NA해역 북동쪽. 구조신호 좌표 주변 에어리어.
그렌빌: 구조신호 좌표는 더 저쪽이야.
로피니아트르: 이쪽의 레이더로 겨우겨우 잡히는 거리라서 상황을 잘 모르겠네요….
그렌빌: 포미더블 씨와 웨일스 씨가 자기들도 합류할 테니까 그때까지는 좌표에 접근하지 말라고 했어.
르 테메레르: 좌표에 접근하지 말 것…. 그러면 원을 그리며 돌고 있으면 괜찮을까…?
~07. 잔해
르 테메레르: 구조신호를 보내고 있는 게 함선인지, 수송선인지…. 이 거리에서는 역시 모르겠네….
그렌빌: 그렇다고 우리끼리 접근하는 것도 좀….
로피니아트르: 아군 함대도 없지만 세이렌도 거의 없네요.
로피니아트르: 주위를 둘러봐도 아직 사라지지 않은 세이렌 잔해뿐…. 로열 함대가 여기 온 것도 아닐 텐데….
로피니아트르: 만약 정말로 이 정도 세이렌을 쓰러트릴 수 있는 대함대라면 후드 씨가 분명 파악하고 계셨겠죠.
그렌빌: 응. 역시 상황이 이상해….
포미더블: ……놀랍네요. 셋이서 세이렌을 이렇게나 많이……?
프린스 오브 웨일스: 마법이라도 사용했다고 밖에 설명이 안 되네….
그렌빌: 그, 그런 거 아냐. …우리가 여기 왔을 때부터 이미 이랬어. 세이렌 잔해와 폐허. 멀리 떨어진 곳에서 발신되고 있는 구조신호밖에 없었어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그렇군. …아무래도 여기는 세이렌 실험장인 것 같아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방어 장치를 포함해서 모든 세이렌의 건조물과 함정이 파괴되어 있군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그리고 마치 산산조각 난 듯한 세이렌 전함의 잔해…. 워스파이트 님이라고 해도 이 정도까지는 아니야.
포미더블: 여기는 바람구멍이 슝~…어흠! 예쁘게 잘 뚫려있네요.
포미더블: 웨일스 씨. 저희 병장으로 이런 손상을 입히는 게 가능한가요?
프린스 오브 웨일스: 내가 아는 바로는 무리야. 이 모양새는 어느 쪽인가 하면… 그래. 퓨리파이어의 광학병기 같아.
그렌빌: 세이렌끼리 싸운 거야…? 그게 말이 돼?
포미더블: 아니면 세이렌 기술을 사용한 병장일지도 모르겠네요. …어쩐지 진상에 가까워진 듯한 느낌이에요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…구조신호 좌표에 도착하면 전부 알 수 있을 거야. 각 함, 경계태세를 취하면서 전진하라.
~08. 잔영
포미더블: (웨일스 씨. 우리들, 누군가에게 감시당하고 있어요.)
프린스 오브 웨일스: (내 생각도 그래. 직감이지만.)
르 테메레르: (그, 그런 거야? 하지만 레이더에는 아무 반응도 없는데?)
포미더블: 애초에 레이더에 보이지 않는 적이 있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…… 얌전히 있으세요!
프린스 오브 웨일스: 포미더블, 멈춰! 우리는 구조하러 온 거야! 잔불을 자극할 만한 짓은 하지 마!
포미더블: 아, 알겠어요. …저쪽의 낌새도 사라졌네요….
포미더블: ……어머, 이건…. 유니온 함대를 발견했어요!
프린스 오브 웨일스: 구조신호는 진짜였나! 후우… 그럭저럭 늦진 않은 것 같군….
~09. 특별 임무
부시: 애틀랜타 씨. 로열의 구조대가 왔어!
애틀랜타: 다행이다…. 구조신호가 제대로 도착했구나…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여기는 로열 함대의 프린스 오브 웨일스다. 구조신호를 보낸 건 너희들이군.
프린스 오브 웨일스: 이곳은 유니온의 작전 담당 해역이 아닐 텐데….
애틀랜타: 여기는 유니온 함대의 애틀랜타. 세이렌 작전 계획에 있는 특별 현상 조사 임무 때문에 지휘관 본대와는 별도 행동을 하고 있어.
포미더블: 특별 조사 임무라고요? 구체적으로 무슨 내용인가요…?
애틀랜타: 응. 세이렌의 후퇴로 인해 버려진 시설을 조사하는 임무인데, 해역에 이상 반응이 나타나서 혹시 몰라 조사하고 있었는데….
애틀랜타: 세이렌 샘플은 회수했지만 귀환 중에 경면해역에 휘말려서 정신 차려보니 이 에어리어에 전송되어 있었어.
애틀랜타: 그랬는데 또 다수의 세이렌이 나타나서 절체절명의 위기였는데 아크 로열을 닮은 사람이 구해줬어.
애틀랜타: 세이렌 함대를 눈 깜짝할 사이에 쓰러트리고….
부시: 근데 우리가 말해 보기도 전에 사라졌어!
포미더블: 아크 로열은 이 에어리어에 배속되어 있지도 않고, 이 정도의 세이렌을 지원 없이 혼자서 쓰러트릴 수도 없어요…. 혹시 「잔불」….
부시: 잔불……?
르 테메레르: 「잔불」이 뭐야?
포미더블: 앗. …이건 해설 역 등판 각이네요…….
애틀랜타: …무슨 말이야?
프린스 오브 웨일스: 포미더블. 미안하지만 설명해 주겠나?
포미더블: 알겠습니다.
포미더블: 당신들이 만났던 「아크 로열」은 진짜 아크 로열이 아니라 「잔불」이라는 조직에 소속되어 있는 존재일 가능성이 높아요.
포미더블: 「잔불」의 멤버는 매우 강할 뿐 아니라 레이더에 탐지되지도 않아요. 그리고 우리를 방해하거나 세이렌 시설을 파괴하거나 하면서 전장을 휘젓고 다니는 존재죠. 결코 아군은 아니에요.
포미더블: 이번에 돌아가면 지휘관이나 엔터프라이즈한테 제대로 물어보세요. 테메레르하고 로피니아트르는 리슐리외 님께 물어보면 될 거예요.
르 테메레르: 추기경님께 직접 물어봐도 될까요…?
프린스 오브 웨일스: 가르쳐 줄 거야. 자, 여기 오래 머물러 있을 필요는 없지. 우선은 로열의 항구까지 돌아가자.
애틀랜타: 잠깐만! 미안해. 실은 조사 샘플을 실은 양산함이 세이렌 때문에 가라앉아서 이대로는 임무를 완수할 수가…….
포미더블: 정말! 그렇게 다쳤는데 지금 임무가 중요한 게 아니에요.
포미더블: 여기는 로열 관할 에어리어니까 지금은 얌전히 저희 말을 들어요. 알겠죠?
애틀랜타: 아, 응…….
포미더블: 항구에 돌아갈 때까지가 구조임무예요. 얼른 가죠.
~10. 여왕 폐하의 연락
NA해역 중심 부근 에어리어 로열 주력함대.
…………!
후드: 역시 여기까지 오니 세이렌의 저항도 거세지네요.
워스파이트: 여러 함대에 포위되어 있으니까, 최후의 발버둥일지도 모르겠군.
듀크 오브 요크: 칼리돈의 멧돼지가 아니면 용사들이 모일 가치는 없지.
워스파이트: 하지만 여기까지인 것 같군. 예정대로 에어리어 확보가 끝났어.
워스파이트: 이제 전초기지가 설치되면 NA해역 중심부로 향하는 교두보가 완성되는 거야.
후드: 네. 지금까지는 모든 게 순조롭네요.
후드: 다음은 세이렌 핵심부에 총공격을 가할 것……
퀸 엘리자베스: 잘했어! 후드, 워스파이트! 유니온 함대보다 빨랐어!
후드: 감사합니다, 폐하. 그쪽 공무는 어떠십니까?
퀸 엘리자베스: 살짝 문제가 있긴 했지만… 뭐, 무사히 평화협정이 체결됐어. 이제 NA해역에서 진영 간에 분쟁이 일어날 일은 없을 거야.
후드: 어머, 반가운 소식이군요. 이제 왕도의 수비대로부터 전력을 증원할 수도 있겠어요.
퀸 엘리자베스: 상층부의 철혈 함대에 대한 압력도 무시할 수 있게 됐어.
퀸 엘리자베스: (그렇다곤 해도 철혈 함대가 멋대로 움직이면 곤란하지…. 티르피츠 일 때문에 하마터면 교섭이 깨질 뻔도 했고.)
워스파이트: (고생하셨습니다, 폐하.)
퀸 엘리자베스: (됐어. 큰일도 아니고. 하인도 더 싸우기 쉬워질 테니까 해낸 보람이 있네.)
퀸 엘리자베스: 그보다 레드 액시즈도 진심으로 세이렌 작전에 참가할 생각인가봐.
퀸 엘리자베스: 중앵 함대… 라기 보다 아카기가 직접 여기 와 있고. 나머지는 셰피한테 자세한 정보를 보내도록 할게.
퀸 엘리자베스: ? 웨일스는 어디 있어?
후드: 이상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유니온 함대 별동대의 구조신호를 포착했었습니다. 웨일스는 구조대를 편성해서 해당 함대의 멤버들을 보호하고 왕도로 복귀하는 중입니다.
퀸 엘리자베스: 이상 조사……?
워스파이트: 뭔가 짐작가는 바라도 있으십니까? 폐하?
퀸 엘리자베스: 아무것도 아냐. 이런 대결전 계획에 소부대를 단독 행동하게 하다니 대체 무슨 생각으로….
퀸 엘리자베스: 통신 끊을게. 나중에 봐.
후드: 폐하의 걱정도 당연하지요.
듀크 오브 요크: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나지 않는 법. …기어코 함대를 파견한 이유가 무엇인지 신경 쓰이지 않는 게 더 이상하지.
워스파이트: 이쪽에도 문제가 발생한 것 같아. 후드. 이걸 봐봐.
후드: 이건……?
워스파이트: 폐하의 통신과 동시에 들어온 연락이야. 전초기지 주변에 이상 기상이 발생했어.
후드: 또 이상 기상…. 이번에는 경면해역일까요? 역시 세이렌의 본거지에 쳐들어가는 건 쉽지 않군요.
워스파이트: 이곳 조사는 내가 하지. 후드는 여기서 다른 함대들의 총괄을 부탁해.
후드: 알겠습니다. 무운을 빕니다.
~11. 중력 이상
NA해역 중심 부근 에어이러. 전초기지 작업 해역.
에든버러: 여기에요! 그러니까, 저기 앞쪽을 향해 포탄을 쏘면…….
날아가던 포탄이 갑자기 방향을 바꿔 바다로 떨어졌다.
워스파이트: 아무리 봐도 있을 수 없는 궤도네….
에든버러: 이게 끝이 아니라니까요? 한 발 더 쏘면…….
로드니: 이번에는 보다 멀리 날아갔어요…?
노포크: 네…. 같은 곳을 포격하고 있는데 포탄의 궤도가 매번 바뀌어요….
켄트: 에든버러가 세이렌과 싸우던 중에 눈치챘어. 그리고 이 앞으로 들어가려고 하면…
켄트: 몸이 갑자기 무거워지거나, 확 가벼워지거나, 함선인데도 멀미할 거 같은 기분이야.
서포크: 이대로는 농ㄸ… 어흠! 계속하려고 해도 작업을 할 수가 없어요~ 작업 기계도 「중력」 이상으로 못 쓰게 됐어요오….
로드니: 서포크 말이 맞아요. 「중력」이나 「인력」의 이상. 그렇게밖에 이 현상을 설명할 수 없어요.
워스파이트: 하지만 바다 쪽은 그 정도까진 아닌 것 같군…. 「중력」 레벨이라면 경면해역 안쪽에 분명 그걸 조작하는 장치가 있을 거야.
서포크: 역시 한번 더 접근해야 하나요…?
워스파이트: 당연하지. 여기 전초기지를 건설하지 못하면 세이렌 작전은 다음 단계로 갈 수 없어. 경면해역을 방치할 수도 없고.
워스파이트: 하지만 너무 걱정 마. 우리 전력은 충실하고 경면해역 바로 옆에는 상황을 관측할 수 있는 함대도 있으니까, 바로 장비를 파괴할 수 있어.
워스파이트: 자, 모두. 준비되는 대로 출발하자!
~12. 익숙한 화제
로드니: 역시 이상 기상 안에서는 기분이 께름칙하네요….
워스파이트: 그래. 중력의 강도가 일정하지 않군. 의장을 장비하고 있는 함선이라면 모를까, 일반인은 힘들 거야.
워스파이트: 양산형 세이렌 함이 있네. 저놈들을 이용해서 이 경면해역의 환경에 적응해 보도록 할까.
~13. 강적
켄트: 켄트 선수, 눈이 핑글핑글 돌아….
노포크: 포탄뿐만 아니라 어뢰의 궤적도 영향을 받고 있어요…. 적을 맞추기 어려워요….
로드니: 거리를 좁히면 어떻게든…. 서포크? 왜 그러죠?
서포크: 워스파이트 님. 저쪽에 아무리 공격해도 반격하지 않는 이상한 세이렌이 있어요….
서포크: 제 공격도 잘 안 통할 거 같고, 한번 주력함 여러분이 공격해 보시겠어요?
워스파이트: 반격하지 않는 세이렌…? 지휘 유닛을 잃고 행동 기능을 상실한 개체인가?
에든버러: 히, 힘들어…. 워스파이트 님, 저쪽이에요…!
에든버러: 데이터에 없는 세이렌이에요. 어쩌면 또 신형일지도 몰라요.
???: ……………….
로드니: 그럼 저부터…… 하아아압!!
로드니: 통하지 않는 것 같네요….
워스파이트: 아냐. 애초에 로드니의 포탄은 세이렌의 장갑에 맞지도 않았어.
로드니: 그럴 수가…! 확실히 명중했고 폭발도 했는데….
워스파이트: 조준은 훌륭했어. 하지만 방금 폭발은 장갑에 명중해서가 아니라 포탄이 장갑에 닿기 전에 신관이 작동했기 때문이야.
로드니: 즉 포탄도 폭발도 장갑에 닿기 전에 어떠한 수로 “사라져 없어졌다”…?
워스파이트: 그럴지도 몰라.
워스파이트: 그렇다고 해도 저 세이렌이 자리잡고 있는 이상 더 이상의 탐색은 위험해. 일단 재정비하고…….
에든버러: 워스파이트 님. 세이렌이 움직였어요!
노포크: 꺄악!?
워스파이트: 지금 우리들이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아니야! 모두 얼른 후퇴…
???: 흥………….
켄트: 세이렌이…사라졌어?
에든버러: 무무무무슨 일이 일어난 거예요!? 강한 세이렌이 있었거나 없었거나 또 본 적 없는 세이렌이 갑자기 나왔거나 덮쳤거나…….
로드니: 아까 그 세이렌이랑 분위기는 비슷하지만 이건 왠지 이길 수 있을 것 같아요.
워스파이트: 포격이 맞는 상대라면 우리도 싸울 수 있어! 각 함, 공격 개시!
~14. 해결
서포크: 마지막 적도 쓰러트렸어요!
켄트: 켄트 선수, 이제 기진맥진……. 아, 어라?
에든버러: 하아, 하아…. 겨우 쓰러트렸다…. 아, 이상 기상이 없어졌어!
로드니: 그러네요. 중력이 안정된 것 같습니다.
노포크: 이, 이제 괜찮은 건가요…?
워스파이트: 그래. 외부와의 통신도 안정적이야.
워스파이트: 에든버러가 적의 특성을 파악한 덕분에 살았어.
에든버러: 가, 감사합니다! 워스파이트 님.
워스파이트: 이 경면해역…. 그리고 아까 그 세이렌에 대해서는 폐하께 자세히 보고하도록 하렴.
에든버러: 알겠습니다!
워스파이트: (……중력을 조종하는 신형 세이렌. 아직 그 힘도 미지수인 데다가 해역에 미치는 영향도 무시할 수 없어.)
워스파이트: (전초기지가 건설되면 제대로 대책을 세워야 해….)
워스파이트: 에든버러. 나와 함께 후드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자. 로드니와 다른 사람들은 여기서 전초기지가 건설될 때까지 기다리도록.
모두: 네!
워스파이트: …세이렌 작전, 드디어 다음 단계로군…….
'스토리 및 관련 글 > 세이렌 작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타오르는 재 (0) | 2023.03.30 |
---|---|
DMRECX074: META (0) | 2023.03.30 |
붉은 빛 원항 (0) | 2023.03.30 |
미혹의 바다 (0) | 2023.03.30 |
잿빛 날개의 궤적 (0) | 2023.03.30 |